본문 바로가기
국제대회/유로

유로 2020 조별예선 1차전 리뷰 : 독일 vs 프랑스

by 황선재유나이티드 2021. 6. 20.
728x90
반응형
사진 출처 - 프랑스 축구협회 공식 홈페이지

결과 : 독일 0 - 1 프랑스

독일은 쓰리백을 기점으로 냐브리를 최전방에 기용하는 3-5-2-1 포메이션을 들었고 프랑스는 음바페와 벤제마가 최전방에, 그리즈만이 처진 스트라이커에 배치된 4-3-1-2 포메이션을 들고 왔다. 전반전에는 어느 정도 팽팽하다 포그바의 센스있게 비어있는 왼쪽 측면에 침투 패스를 했고 뤼카 에르난데스가 침투해 그 패스를 바로 찼는데 그 공을 훔멜스가 잘못 처리해 그렇게 자책골로 선제 득점이 나왔다.

이후 프랑스는 후반전에 두 골을 더 넣었지만 옵사이드 판정으로 처리되어 골이 취소되었고 그렇게 1-0으로 프랑스가 1점 차 승리를 했다.

사진 출처 - 프랑스 축구협회 공식 홈페이지

나의 개인적인 리뷰

이번 경기는 확실히 포그바와 음바페가 빛났던 경기였다. 포그바는 경기 내내 날카로운 패스로 동료들을 도왔고 특히 훔멜스의 자책골 장면의 시작도 그의 발끝에서 나왔다.

게다가 경기를 보면서 확실히 음바페의 스피드는 ‘어마무시’했다. 나도 아무렇게나 패스를 찔러도 음바페는 받아낼 수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다만 독일도 최전방 공격수의 부족함과 프랑스와의 전력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냐브리 최전방 기용과 쓰리백 포메이션을 들고 나온 점은 굉장히 좋은 생각이었다. 다만 득점을 결국 만들어내지 못했고 결과는 독일의 패배로 이어졌다.

그래도 뢰브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여러 방안을 생각했다는 것이 보이긴 했다.

사진 출처 - 프랑스 축구협회 공식 홈페이지

마무리

확실히 독일이 예전보다 선수진이 떨어졌다고 하지만 그래도 강팀 vs 강팀의 경기라 볼거리가 엄청 많았다. 다만 그래도 VAR로 취소된 프랑스의 득점은 나는 개인적으로 인정해줘야 하는 득점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게다가 생각보다 득점이 더 터지지 않아 조금 기대에 미치지 않았다. 그래도 이번 경기를 보고 프랑스는 확실히 이번 대회 우승후보라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